오늘은 기쁜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수현 학생이  텍사스주립대 음악대학의 졸업과 동시에 맨해튼음대 대학원 장학금을 받고 장학생으로 입학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어머님께서 얼마나 기쁘셨으면 문자메세지를 보내주셔서 거의 전액장학으로 붙었다고…

자랑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텍사스주립대 음대에 진학학는 학생들을 보면 대부분 예고 출신들이 대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선화예고, 서울예고, 전남예고 등 예고 출신 학생들과 더불어 한양대학교 국제학부를 졸업하였는데 피아노 연주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입학한 학생들도 있었구요.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음악원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후 텍사스주립대 음악대학원으로 입학한 학생!!

​다른 학생들은 성악, 피아노,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의 전공자들이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1,000~$6,000의 장학금을 받고 In State 장학금 혜택으로 저렴한 학비에 높은 수준의 미국음대유학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수현 학생이 미국음대유학을 처음 갈때부터의 스토리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수현 학생은 위 학생들처럼 예고나 외국대학을 나온 학생이 아닙니다.

검정고시를 보고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 입학을 한 학생이었습니다.

미국음대유학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실기에 신경을 많이 쓴 나머지 영어실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이 학생도 처음 입학시 영어실력이 많이 부족한 상태였지만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영어교육을 이수한 이후에는 기본적인 영어회화와 더불어 쓰기 실력을 조금이나마 향상시킨후 미국으로 가게 되었지요.

수현 학생도 다른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오디션을 보고 통과하여  $2,000 장학금을 받고 In State 학비를 적용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텍사스주립대학교 음대에서

산체스 교수님의 좋은 지도를 받았습니다.

수현 학생이 말하기를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의 영어교육이 미국대학생활에 적응하는데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미국에 처음 갔을때는 언어적인 부분에서 적응이 조금 힘들었지만 6개월의 영어교육 덕분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그렇게 학교생활에 작 적응하고 성적도 잘 받는다는 소식을 들을 때 쯤 텍사스주립대 음대 홍보영상이 나왔는데 수현 학생이 나오더라구요~ㅎㅎㅎ

교육원에서 봤던 학생이 갑자기 홍보영상에 나오니 뭔가 새로운 기분이었습니다.ㅋㅋ

영상도 뭔가 자연스럽게 잘 찍었습니다.ㅋㅋ

피아노 주임교수이신 산체스 교수님과 동반출연이라니….ㅋㅋㅋ

그렇게 텍사스주립대에서도 인정받고 올해 5월에 졸업을 하였는데요.

사실 수현학생은 2023년 2월에 줄리어드 음대, 맨해튼음대, 인디애나대학교의 사전 오디션 심사에 합격한 상태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거의 전액 장학금이나 다름없는 맨해튼음대를 선택하게 되었구요.

Manhattan School of Music

장학금 수상

당신의 지원서와 오디션의 강점을 인정하여,

우리는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MSM 장학금 : $28,000(연간)

음악 석사 프로그램의 관례적인 2년동안

MSM에 다니고 좋은 학업 성적을 유지한다면,

학업과정에서 총 $56,000 달러의

MSM장학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23~2024 학년도의 수업료는

53,500 달러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경쟁부문 수상은

매년 귀하의 프로그램 기간동안

정상적으로 갱신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장학금을 받은건 $28,000 이지만 2년의 학업 기간동안 일정 성적 이상을 유지하면 $56,000 장학금을 받게 된다는 말입니다.

장학금이 학비보다 많아요~~!!

대박이죠!!!

이렇게 학생들이 잘 되는 소식을 들을때마다 괜히 뿌듯해지고 괜히 자랑스럽고 막 그러네요~ㅋㅋ

수현 학생이 미국음대유학에 성공한 이유는 본인이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하지만 교육원에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지 않았다면 이 또한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많은 유학생들의 절반가량은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포기하고 있기 때문이죠.

미국음대에 진학을 하더라도 교수와 학생들과의 소통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영어를 철저히 잘 준비하고 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맨해튼음대 대학원 합격생의 스토리를 간략하게 말씀드려보았습니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에서 글로벌프론티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랭귀지 센터입니다.

6개월의 교육과정동안 영어교육 이수와 교양 15학점을 동시에 이수하고 공인어학성적과 SAT, 고교내신이 면제되어 입학이 보장되는 과정입니다.

미국음대 입학을 위한 오디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장학금 수여와 동시에 입학이 보장됩니다.

매년 1월, 3월, 7월 3번의 입학기회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부담 없이 US EDU LAB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