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미국대학전문 입학연구소 US EDU LAB 유에스에듀랩은 입시철을 맞아 국내 대학 입시의 대안으로 미국 대학 입학 및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미나는 학생들의 미국 대학을 진학한 후 전공 선택과 졸업 이후 취업 사이의 연계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입학 및 진로 상담 전문가와 미국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세션으로는 미국 대학 입학의 이점, 전공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취업률이 높은 전공과 해당 직업군, 그리고 졸업 후 미국 및 한국에서의 취업 전략 등이 포함된다.

이번 세미나는 학생과 학부모가 실제 사례를 통해 미국 대학 졸업생의 취업 성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미국 대학 입학 과정에서의 유연성, TOEFL 및 SAT 면제 프로그램, 전공 탐색을 통한 최적의 진로 설계 방법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한국 대학 입시에 비해 미국 대학 입학이 제공하는 대안적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연구소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이 대학 입시 과정에서 특정 전공에 국한되어 자신의 진로를 제한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미국 대학에서는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고 졸업 후 다양한 커리어 옵션을 탐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이 더 큰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국대학교 입학연구소 US EDU LAB 유에스에듀랩은 미국 텍사스주립대, 캘리포니아주립대, 오클라호마주립대, 뉴욕주립대 등으로 토플 및 내신면제를 통한 입학보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UCLA 캘리포니아주립대, NYU 뉴욕대학교, SUNY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 위스콘신대학교 메디슨, 텍사스대학교 오스틴, 조지아공대 등으로 편입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환율 급등에 따른 저렴한 국내 수준의 학비로 미국주립대학교 입학이 가능한 대학교 도 소개를 하고 있으며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는 학비, 기숙사비, 식비 포함 2만 2000달러로 유학할 수 있다.

US EDU LAB 유에스에듀랩은 매년 수시모집, 정시모집, 후기모집을 통해 미국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3 졸업 예정자, 고등학교 졸업생, 검정고시생, 대학생 중 미국대학교로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대상이다.

세미나는 강남역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