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쉽지 않은 UCLA입학과 편입

UCLA하면 대한민국 전 국민이 아는 미국대학교입니다.

미국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봤을 법한 대학이죠!

한국에서부터 고등학교 내신관리 및 토플 점수 취득, SAT 시험 준비, 에세이, 액티비티 등 UCLA입학을 준비하기 위해 할 것은 굉장히 많고 어렵습니다.

그러면서 UCLA입학을 위한 방법 중 미국커뮤니티컬리지 입학 후 편입을 하는 방법이 경제적이면서 보다 쉽게 입학할 수 있다는 글을 보신분도 있으실텐데요.

마치 UCLA입학이 쉽다고 써놓은 어그로 끄는 글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요.

한국인 뿐만 아니라 머리 좋다고 소문난 인도 학생들 및 전세계 여러국가의 학생들과 미국 학생들 또한 마찬가지이지요.

경쟁자들이 엄청 쌥니다.

물론 우리 한국학생들도 세계속에서 많이 뛰어나긴 하지요.

그러나 쉽게 볼수는 없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글들을 잘 보면 UCLA편입 방법이나 성공률, 준비방법 등이러한 글들은 많이 볼 수 있지만 성공했다는 글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UCLA뿐만 아니라 University of California UC대학으로의 입학과 편입은 어떤 학생들이 되는 걸까요?

물론 피나는 노력을 한 학생들인건 당연한 소리이지만요.

중요한 것은 미국커뮤니티컬리지 입학 후  학점관리입니다.

미국대학은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학점을 받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좋은 학점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C에서 좋은 학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영어를 잘 해야 합니다!!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한국말처럼 영어로 능숙한 대화가 가능하고 좋은 Writing 스킬이 필요합니다.

좋은 학점을 받는데는 매 수업마다 나오는 과제물과 레포트를 잘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이것을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실력이 당연히 제일 우선요소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미국커뮤니티컬리지는 입학을 위한 커트라인이 낮은 편인데요.

이것은 진입 장벽을 낮춰주기 때문에 입학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합니다.

낮은 진입장벽을 통과하기 때문에 그만큼 영어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못할 수 있고 이것은 결국 미국대학교에 입학해서 영어로 진행되는 전공수업을

따라가지 못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미국대학입학연구소 US EDU LAB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많은 사례와 연구를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들은 남들과 다르게 준비하고 보다 철저한 준비를 통해 미국커뮤니티컬리지로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US EDU LAB에서는 엘리트랭귀지센터 공식 상담과 수속을 맡아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한국에 위치한 엘리트랭귀지센터에서 6개월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좋은 학점을 받고 편입까지 할 수 있는 과정들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보다 완벽한 영어실력을 만듭니다.

토플 시험 점수를 취득하기 위한 영어공부는 영어공부가 아닙니다.

그냥 문제푸는 방법만 공부하고 수학공식처럼 달달달 외우고 시험본 후 뒤돌아서면 까먹게되고…ㅠㅠ

엘리트랭귀지센터의 6개월 영어교육과정은 원어민 교수진에게 주5일 영어수업을 받게 되고 기본적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요소를 트레이닝 받기 때문에

토플 공부한 학생보다 영어를 더 잘합니다.

수업 중인 학생들을 보다보면 영어에 자신감이 생겨서 영어로 편하게 대화하는 모습을 매번 보게 되지요

그리고 Writing 수업을 집중적으로 하게 되는데 매 수업시간마다 연습하고 원어민 선생님의 첨삭을 통해 6개월동안 차근차근 실력이 쌓이게 되지요.

또한 교양 12학점 취득으로 1학년 1학기에 해당하는 학점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6개월 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게 되면 미국 캘리포니아의 Santa Monica College 산타모니카컬리지라는 미국커뮤니티컬리지로  토플이 면제되어 입학이 보장됩니다.

두번째로 산타모니카컬리지 입학 전과 후에도 편입을 위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미국대학편입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좋은 학점을 받는 것이고 이것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들은 한국에서부터 체계적인 영어 트레이닝을 받고 오기 때문에 첫학기부터 적응을 잘 하는 편이고 좋은 학점을 받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한국에서 6개월 과정은 미국대학에서 수업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런 수업방식에 적응이 된 상태에서 미국으로 와도 수업방식에 대한 이질감이 적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과제물인데요.

미국대학은 중간고사 기말고사 비중보다 매 수업마다 내주는 과제물과 레포트 작성이 더 중요합니다.

이것을 성실하게 잘 하는 학생들은 A학점을 받는 편인데 이 연습을 엘리트랭귀지센터에서부터 교육을 받기 때문에 좋은 학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UC편입을 위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사실 UCLA 뿐만 아니라 UC시스템의 10개 대학들은 모두가 명문대인데요.

UC Berkeley

UCLA

UC SanDiego

위 3개 대학들은 사실상 편입이 쉽지만은 않지만 학생이 열심히 노력한다면 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다만 전공에 따라서 입학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문과 계열로 편입은 이과 계열보다 난이도가 낮을 수 있지만 취업이 사실상 어려울 수 있구요.

UC Irvine

UC Davis

UC Merced

UC Riverside

UC Santa Barbara

UC Santa Cruz

위 대학들도 미국대학랭킹 100위권 안에는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뛰어난 명문대학들인데요.

위 대학들은 TAG프로그램을 통해 편입이 용이합니다.

여기서는 언급할 수 없는 더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미국커뮤니티컬리지 입학 후 UCLA입학과 편입 및 미국대학입학의 성공요소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과정들은 그 기간도 길고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6개월 만에 빠른 입학 준비와 보다 확실하게 준비하고 비용도 절감이 가능하기 원하신다면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면 입학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